미국 3대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인 ‘인텔리젠시아’가 신세계백화점에 입점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미국 커피 브랜드 ‘인텔리젠시아’가 지난 17일 본점에 오픈했다.
1995년 시카고에서 시작한 ‘인텔리젠시아’는 블루보틀, 스텀프타운과 함께 미국 3대 스페셜티 커피로 꼽힌다. 스페셜티 커피는 스페셜티 커피 협회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커피를 평가해 100점 만점 중 80점 이상을 획득한 커피만 사용할 수 있는 명칭이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지하 1층에 위치한 인텔리젠시아 글로벌 2호점은 스테인리스 스틸과 타일, 목재가 어우러진 매장으로 한옥으로 디자인된 서촌점과는 다른 분위기로 꾸며졌다.
글로벌 2호점은 미국 서부 지역의 매니저인 에블린 바리스타가 방한해 한국의 바리스타들을 직접 교육했다. 미국 현지 가이드를 동일하게 적용해 미국 본토와 같은 품질의 커피를 맛볼 수 있다고 한다.
인텔리젠시아 커피는 이번 시즌 한정판 원두로 ‘써머 솔스티스 블렌드’를 선보인다. 과일 향과 함께 부드럽고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공기의 압력을 이용해 물과 커피를 균일하게 섞어 추출하는 ‘에어로 프레스’ 방식으로 커피를 추출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어로 프레스 브루잉 방식은 최근 미국의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신세계백화점 본점 인텔리아젠시아 커피바에서도 같은 방식으로 커피를 추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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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은 본점 매장의 신규 오픈을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음료 구매 시 ‘인텔리젠시아 오트라떼 RTD(Ready To Drink)’를 하루 200명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최원준 상무는 “커져가는 국내 커피 시장과 높아진 고객분들의 커피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인텔리젠시아 커피바를 소개한다”며 “앞으로도 새롭고 다양한 브랜드를 도입해 특별한 경험과 고객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