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15일(현지시간) 일반 사용자 대상으로 올 가을 출시될 iOS 18의 공개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CNBC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애플 베타 프로그램에 등록한 공개 베타 테스터들은 iOS18 공식 출시 전에 베타 버전을 통해 최신 기능들을 테스트할 수 있다.
하지만, iOS 18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으로 꼽히는 ‘애플 인텔리전스’는 이번 베타 버전에는 빠져 있다. 애플은 애플 인텔리전스가 올 가을 베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챗GPT와의 통합 기능과 일부 시리 개선 사항 등의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 중 일부는 올해 말까지 출시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공개 베타 버전에는 아이폰의 느낌을 바꾸고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처음 설치할 때 새롭게 느낄 만한 변경 사항들이 탑재돼 있다. 애플은 ▲잠금 화면 ▲홈 화면 ▲제어센터를 포함해 아이폰의 핵심 사용자 인터페이스 중 일부를 업데이트했다.
iOS 18 공개 베타에서 애플은 사진 앱의 인터페이스를 변경했고 메시지 앱은 더욱 다양한 이모티콘 등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모든 앱 아이콘을 같은 색상으로 변경할 수도 있다.
해당 기능 중 대부분은 수년 간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제공된 기능이지만 아이폰에 도입된 것은 처음이다.
관련기사
- 애플, iOS 18 베타 3 출시…새로운 기능은2024.07.09
- iOS18도 안 나왔는데…벌써 iOS19 개발 착수2024.07.01
- 바다에 빠진 애플워치, 18개월 만에 찾았다…어떻게?2024.07.15
- 애플 "애플워치, 어린이에 딱 맞는 제품"2024.07.12
이는 애플은 작년에 아이폰 잠금 화면을 다시 설계한 후, 엄격했던 아이폰 소프트웨어 디자인에 사용자 맞춤 기능을 확대하는 등 수년에 걸쳐 진행한 변화 과정 중 하나라고 CNBC는 전했다.
iOS18 공개 베타 버전의 주요 변경 사항은 ▲ 홈 화면 자유로운 아이콘 배치 ▲ 다크모드 앱 아이콘 ▲ 제어센터 메뉴 인터페이스 변경 ▲ 잠금화면에서 카메라·손전등 바로가기를 다른 앱으로 변경 가능 ▲ 사진 앱 업데이트 ▲ 메시지 앱 텍스트 변경 및 이모티콘으로 메시지에 반응 ▲ iOS18 사용자 대상 위성 통신 기반 메시지 전송 기능 ▲ 사파리에서 뉴스·웹 기사 요약 ▲ 비밀번호 관리 기능 패스워드 앱에 통합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