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시스템즈(이하 인스웨이브, 대표 어세룡)가 마곡에서 여의도로 이전하며 인공지능(AI)기반 신사업을 본격화한다.
인스웨이브는 서울 여의도 앵커원 빌딩에서 미래혁신 비전 선포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 개최한 이번 행사는 인스웨이브의 여의도 이전을 기념하고, 새롭게 수립된 비전을 함께 선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어세룡 인스웨이브 대표이사의 인사말과 오해석 사외이사의 기념 축사로 시작됐다. 여의도 신사옥 공간 소개와 인사혁신 및 사내문화 개선안 등이 소개됐고, 저마다의 소망을 종이비행기에 적어 무대로 날리는 임직원 이벤트도 펼쳐졌다.
송봉철 인스웨이브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수백 개의 종이비행기에 담긴 소망들 가운데서 몇몇을 집어 읽고, 화답을 약속했다.
이후 어세룡 대표가 ‘UI/UX를 넘어 AI 전환의 물결을 선도하는 인스웨이브(Beyond UI/UX, Leading the Waves of AX)’라는 미래혁신 비전을 선포하고, 이를 위한 미션, 핵심가치, 전략목표 등을 차례로 소개했다.
UI/UX를 넘어 AI 전환의 물결을 선도한다는 인스웨이브의 새로운 비전은 보유 역량을 인공지능(AI)와 융합해 사업 전 분야에 걸친 시너지를 도모하고, AI-클라우드 기술 접목 및 신사업 추진을 통해 본격적으로 기업 경쟁력과 주주가치를 제고해 나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인스웨이브는 더 나아가 2035년까지 매출액 1조원, 영업이익 2천억 원의 AX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미션 달성을 위해 ▲AI기술 리더십 확보 ▲UI/UX 기술 시장지배력 유지/발전 ▲디지털전환(DX) 사업 영역 확대▲전략적 M&A를 통한 기술 및 시장 확장 ▲해외시장 진출 본격화 ▲인재 중심의 혁신적 조직문화 구축 등의 전략목표를 세웠다.
관련기사
- 인스웨이브, 웹화면 공유 녹화 기술로 특허2024.07.01
- 인스웨이브, 미-일 글로벌 특허 3종 획득…"해외시장 박차"2024.06.18
- 인스웨이브시스템즈, 200% 무상증자...다음달 25일 신주 상장2024.06.17
-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국방부·소방청 등 공공기관 잇달아 공급2024.05.29
가시적으로 우수한 기술에 대한 적극적인 탐색 활동과 끊임없는 M&A 추진 등으로 투자를 아끼지 않고, 해외시장 진출에도 역량을 집중해 지속적인 기업가치 성장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는 것이 인스웨이브 관계자의 설명이다.
어세룡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대표는 “지난해 상장을 통해 확보된 자산을 가장 먼저 신사옥에 투자하여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새 보금자리에서 선포한 미래혁신 비전은 앞으로 10년, 그 후에도 계속 써 내려갈 인스웨이브 성공 신화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