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가 세계 5대 시장 판매량을 자랑했던 한국 시장에 대한 영향력이 크게 줄어들자 직접 행보에 나섰다. 마세라티코리아 법인을 설립하고 신차 2종을 출시하는 등 국내 고객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돌입한 것이다. 특히 하반기 중 순수전기차도 선보여 시장에 드라이브를 걸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마세라티코리아는 3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마세라티코리아: 새 시대의 서막'을 열고 법인 출범을 본격 알렸다. 이날 행사는 다비데 그라소 마세라티 최고경영자(CEO)와 루카 델피노 마세라티 최고사업책임자(COO), 다카유키 기무라 마세라티코리아 총괄책임자가 참석해 시장 확대 의지를 전했다.
마세라티는 지금까지 국내 시장에서 효성 계열사인 FMK가 판매를 담당했다. 마세라티는 황금기를 겪기도 했는데, 2015년 처음으로 1천대 판매량을 넘어 2017년 최고 2천94대를 기록하기도 했다. 하지만 국내 시장에서 마세라티의 포지셔닝과 이미지가 애매해지면서 지난해 434대로 뚝 떨어졌다.
루카 델 피노 마세라티 COO는 이날 "한국 시장은 마세라티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한국은 미국과 중국, 독일, 영국을 이은 5번째 시장이며 2017년부터 2020년까지는 전세계 4번째로 큰 시장이었다"고 말했다. 판매량이 급격히 떨어지는 해결책으로 직접 국내 법인 설립 카드까지 꺼내 든 것이다.
분고 야마모토 마세라티 일본&한국 프로덕트 마케팅 매니저는 "한국에 공식 지사 설립을 한 이유가 이미지 희석에 있다"며 "브랜드 인식을 재고하기 위해서인데 그런 전략과 계획들은 수립돼 있으며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준비돼 있다"고 설명했다.
마세라티는 한국 시장의 세단 사랑을 집중적으로 공략할 방침이다.
야마모토 매니저는 "한국 시장은 세단 중심 마켓이다. 세단을 운전하는 것에 가치를 두는 고객"이라며 "그 분들이 중시하는 것은 주행할 때 편안하고 조향감각과 성능이며 마세라티 차량이 그 높은 기대치를 충분히 만족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마세라티코리아는 이날 럭셔리카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핵심 가치를 강화하기 위한 주요 전략을 공개했다.
우선 마세라티가 이탈리아에서 직접 개발하고 생산한 V6 네투노 엔진을 얹은 '뉴 그란투리스모'와 '뉴 그린카브리오'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이를 시작으로 마세라티는 올해 말까지 매달 신차를 선보인다. 모두 이탈리아에서 직접 생산한 차로 순수전기차 브랜드 풀고레 라인업 중 그레칼레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이다.
뉴 그란카브리오는 뉴 그란투리스모를 기반으로 제작된 4인승 컨버터블 모델로, 시속 최대 50㎞ 주행 시에도 터치 한 번으로 14초 만에 개방할 수 있는 캔버스 소프트탑 루프를 장착했다. 새롭게 디자인된 넥워머는 루프를 개방한 채로 주행해도 운전자와 동승자를 따뜻하게 감싸준다.
마세라티가 국내 지사 설립으로 국내 소비자의 편의성은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분고 야마모토 매니저는 국내 지사 설립이 소비자에게 어떤 영향을 주냐는 질문에 "가장 큰 차이는 마세라티 본사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라인이 생기는 것"이라며 "한국지사를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구조이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마세라티는 한국의 젊은 소비자들을 주요 고객층으로 삼고있다. 마세라티 고객층 자체가 젊은 편이라 국내에서도 40대를 공략 연령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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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세라티코리아 지사는 이달 1일부터 출범하며 기존 판매를 담당하던 FMK는 딜러사로 전환할 예정이다.
다비데 그라소 CEO는 "한국 시장은 잠재력이 풍부하고 저희 브랜드가 한국 시장에서 크게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느끼고 있다"며 "모든 제품을 이탈리아에서 디자인하고 개발, 생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