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가 한국전력공사에 인공지능(AI) 문서 기술을 적용해 공공 업무 효율을 높인다.
한컴은 한전과 AI·데이터 분야 협력을 위해 손잡았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AI·데이터 분야에서 공동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공·행정 업무에 AI 기술을 실질적으로 적용하면서 국내 AI·데이터 산업 발전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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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은 협약 이후 AI를 활용한 지능형 문서 작성 도구인 '한컴 어시트턴트'와 AI 기반의 질의응답 설루션 '한컴 피디아' 등 다양한 AI 설루션을 한전에 제공한다. 한전과 업무 협력을 긴밀히 강화하며 AI 활용을 위한 기술 지원과 정보 교류를 이어 갈 방침이다.
한전은 한컴 AI 기술을 통해 데이터 관리 효율화와 업무 혁신을 촉진하고, 공공·행정 분야의 AI 도입 추진 등 관련 사업에 속도를 내고자 지속해서 상호 협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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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이정복 경영관리부사장은 "한전은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가져오고, 한컴은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할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국가 AI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성공적인 협업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한컴의 AI 기술이 공공과 행정 분야에 본격적으로 활용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전과의 원활한 협력을 통해 AI 산업 발전은 물론 행정 효율을 높이는 등 공공 영역 업무 혁신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