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개인화 건강관리 플랫폼 필라이즈(대표 신인식)는 선공개됐던 'AI 카메라'·'데일리 미션' 기능을 필라이즈 전체 사용자 대상으로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두 가지 기능은 지난 4월 필라이즈 일부 사용자 대상으로 선공개되며, 편리한 사용성과 지속 가능한 동기부여 측면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먼저, 'AI 카메라' 기능은 음식을 촬영하면 식단으로 기록해 주는 기능이다. 현재 약 9만여 개의 음식과 공산품 정보를 95% 이상의 정확도로 인식할 수 있으며, 음식 사진을 촬영하면 AI 기술을 통해 음식 이미지를 자동으로 인식해 기록하고 분석해 영양 정보까지 한 번에 제공한다.
AI 카메라 기능은 지난 4월부터 유료 혈당 관리 프로그램 '슈가케어' 사용자를 대상으로 선공개됐다. 해당 기능 업데이트 이후 슈가케어 이용자 중 식단을 기록하는 사용자의 수가 약 2개월 만에 340% 이상 급증하며 손쉬운 사용성을 입증했다.
식단 관리가 효과적인 체중 감량에 기여한다는 분석 결과도 나왔다. 실제로 슈가케어 사용자들의 일주일간의 평균 식단 입력 횟수를 분석한 결과, 5일 이상 식단을 꾸준히 기록한 사용자들은 그렇지 않은 사용자들에 비해 다이어트 성공률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필라이즈 김아영 영양사는 "식단 기록은 평소에 인지하지 못했던 자신의 실제 식사량과 칼로리, 식품의 종류에 대해 지속적으로 인지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어 체중 감량 및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된다"며 "식사 전에 간단한 촬영만으로 오늘의 식단을 쉽게 기록할 수 있는 AI 카메라 기능은 체중감량을 목표로 꾸준하게 식단을 관리하는 사용자들이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앱 내 보상 프로그램인 '미션 포인트' 기능도 전체 사용자 대상으로 확대 오픈하며 '데일리 미션'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데일리 미션' 기능은 앱 내 간단한 미션 수행으로 매일의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재미 요소와 실질적인 고객 혜택을 결합한 '건강관리 동기부여 시스템'이다.
관련기사
- [지디 코믹스] 전국민 오리무중 게임2024.06.09
- [지디 코믹스] 네이버 '라인' 일병 구하기2024.05.01
- [지디 코믹스] '하이브'의 블록버스터급 전쟁2024.04.25
- [지디 코믹스] F마트의 희망(고문)퇴직2024.03.27
매일 주어지는 미션 기반의 앱 내 활동을 수행하고 획득한 포인트는 필라이즈 스토어 내 상품 구매 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해 편리함을 더했다. 또 데일리 미션인 '식단 입력'과 '걷기'를 완료하면 부스터 박스를 지급해 최대 5배 포인트 획득이 가능하게 했다. 또 오늘의 걸음 수에 따라 미션 포인트를 차등 제공하는 '만보 걷기' 미션도 추가했다.
신인식 필라이즈 대표는 "필라이즈로 건강 관리를 하는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건강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다각도 지원하는 것이 필라이즈의 미션"이라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활용한 '초개인화'에 초점을 맞춰 일상에서 웰니스를 실천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