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몰, 주택담보대출 홈페이지 개편···회원가입 등 전환율 2배↑

이용자 패턴 분석으로 만족도 높아져 회원가입과 조회 등 여러 지표 동반 상승

금융입력 :2024/06/11 09:52

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뱅크몰은 지난 2월 홈페이지 및 전 사용자 환경을 전면 개편한 이후 전환율이 크게 상승했다고 11일 밝혔다.

회사는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네비게이션바 중심의 디자인으로 변경했고 상단 바를 활용해 원하는 메뉴로 이동이 수월하게 했다. 또 이전보다 직관적이고 심플한 디자인 및 워딩 단순화로 이용자불편함을 줄이는 등 개편이 효율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회사는 "개편 전인 작년 2반기와 개편 후인 올해 1반기를 비교했을 때 방문자가 회원가입으로 이어지는 전환율은 약 2배 상승했다"면서 "대출 비교 조회까지 이어지는 전환율은 89% 상승했다. 최종적으로 이용자가 상품을 선택해 금융사를 신청하는 전환율은 15% 정도 상승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개편은 잠재 고객을 늘릴 수 있는 회원가입 전환율과 사용자 경험을 늘릴 수 있는 조회 전환율이 두 배 가까이 늘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면서 "또 기업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 신청 전환율도 크게 상승했다는 것이 유의미한 변화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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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개편 중 가장 큰 변화는 상품 정보가 나열된 결과 페이지다. 상품조회 시 최저금리 상품을 확인한 후에도 재입력이나 재조회 없이 최대한도 상품, 후순위 추가대출 상품, 사업자대출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상황에 맞춰 재연산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 편의성이 증가했다. 특히 뱅크몰이 제휴한 226개 금융사 상품 입점과 함께 이용자에게 편리함과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뱅크몰 관계자는 “많은 소비자는 복잡한 용어나 신청 절차 등의 이유로 대출 자체를 어렵게 느낀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해 주는 것이 플랫폼의 과업이라고 생각한다. 역설적이지만 아직 대출비교 플랫폼은 어려움이라는 장벽을 해결하기보단 고객 유입에 집중하고 있다. 뱅크몰은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이용자가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포인트를 찾고자 노력했고, 편리한 이용과 직관적인 메뉴 선택에 집중하고자 사용자가 이용하는 페이지를 전면 개편했고 전환율 상승에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