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시간을 사수하기 위한 100인의 용사들이 한데 모인다.
IT스타트업 팀스파르타(대표 이범규)가 전국민 AI 일상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AI와 100인의 용사들'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AI와 100인의 용사들은 15일부터 16일까지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 '케이브하우스'에서 무박 2일간 열린다. 팀스파르타는 개발이나 AI 관련 지식 유무와 상관없이 직장인, 프리랜서, 1인 창업가 등 다양한 직군의 참가자들이 모여 AI를 접하고 이를 활용해 직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퇴근 시간을 놓친 OOO을 구하라"라는 참신한 모집 공고도 눈길을 끈다. 참가자들은 퇴근 시간을 놓친 마케터, 디자이너, CX매니저 등 빈칸 안에 들어갈 수 있는 각양각색 직무들을 위한 참신한 AI 서비스를 개발해야 한다. 해커톤에는 약 700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렸으며, 팀스파르타는 만 20세 이상 성인 참가자 100명을 선발, 4인 1팀으로 구성된 25개의 팀 배정까지 완료했다.
팀스파르타는 보다 원활한 서비스 개발을 위해 참가자 대상의 AI 및 코딩 기초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행사 당일, 학습 교재와 온라인 강의를 제공해 AI 전반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서비스 개발에 앞선 별도의 교육 세션도 운영해 팀별 결과물의 질적 수준도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동시에, 팀별 튜터도 배정해 개발이 종료되는 2일차 아침까지 참가자 개인의 눈높이에 맞춘 튜터링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행사 1일차 저녁부터 팀별 회의를 통해 AI 서비스 구현을 위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한 이후 익일 아침까지 본격적인 개발에 매진, 직장인들의 퇴근 시간을 앞당길 창의적인 AI 서비스 결과물을 내놓는다. 팀스파르타는 각 팀별 서비스 구현 및 발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우수팀부터 ▲AI특공대상 ▲불의 용사상 ▲평화의 용사상 등을 시상하고 상금과 수상 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팀스파르타, AI 해커톤 '2024 항해커톤' 성료2024.06.03
- HR과 테크가 만났을 때...'HR테크 커넥팅 데이즈' 성료2024.05.23
- "아직 챗GPT 못 써먹겠네...생각한 회사는 평생 못 쓴다"2024.05.22
- 직장인들이 가장 배우고 싶은 교육은?..."AI”2024.05.16
이외에도 팀스파르타는 참가자 전원에게 AI 학습과 개발에 충분히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 스페셜 굿즈와 간식박스 등을 제공한다. 또 참가자 1명을 추첨해 1천700만원 상당의 '스파르타코딩클럽' 1년 무제한 수강권과 맥북 에어를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범규 팀스파르타 대표는 "IT직군 뿐만 아니라 전산업군에 걸쳐 파급력과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AI가 모든 직장인들에게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열어주는 새로운 도구로 인지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지원 과정에서의 열기만큼, 참가자들의 특색 있는 아이디어들이 직장인들의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실제 서비스로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