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여름 시작에 '시스루' 인기…거래액 13배↑

’시스루 뷔스티에', ‘시스루 원피스' 등 레이어드 아이템 인기

중기/스타트업입력 :2024/06/05 08:19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 돌입과 함께 ‘시스루' 인기가 급증하며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3배 이상 늘었다고 5일 밝혔다.

5월 한 달간 지그재그 내 ‘시스루'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급증했다. 다양한 종류의 시스루 아이템을 찾는 수요 증가로 ‘시스루 티셔츠' 검색량은 234%, ‘시스루 니트' 검색량은 115% 증가했다. 메시나 얇은 천으로 제작해 속이 비치는 ‘시스루' 의류는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티셔츠와 바지, 스커트 등으로 다소 단조로운 여름 코디에 개성을 더할 수 있어 그 인기가 확산되고 있다.

유니크한 코디를 할 수 있는 레이어드 아이템이 특히 인기다. ‘시스루 레이어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9배 이상(824%) 크게 늘었으며,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상품의 거래액도 844% 증가했다. 아이템 하나만으로 색다른 스타일링이 가능한 ‘시스루 레이어드 원피스'와 ‘시스루 뷔스티에'가 올해 여름 트렌드로 떠오르며 검색량이 각각 24배(2311%), 28배(2750%) 급증했다.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메시나 망사 소재로 된 시스루 슈즈도 새롭게 등장했다. 국내외 셀럽들 사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한 ‘시스루 플랫'이 관심을 받으며 검색량은 21배 이상(2018%), 거래액은 10배 이상(964%) 크게 증가했다. 통기성이 좋아 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메시 메리제인' 검색량과 거래액도 각각 28배(2794%), 13배(1271%) 이상 늘었다.

관련기사

지그재그에는 다양한 쇼핑몰과 패션 브랜드가 입점해 각양각색의 시스루 관련 상품을 판매 중이다. 7일까지 진행하는 ‘6월 쇼핑몰위크'에서도 ‘슬로우앤드', ‘데일리쥬', ‘라룸' 등 인기 쇼핑몰의 ‘플로아 레이어드 원피스', ‘레이어드 시스루 티셔츠' 등 다채로운 시스루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단조로운 여름 코디에 유니크함을 더할 수 있는 시스루 트렌드 안에서도 뷔스티에, 원피스 등 다양한 레이어드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코디를 선보이는 스타일링 콘텐츠와 7만개 이상의 시스루 아이템을 통해 지그재그에서 자신만의 시스루 룩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