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대표 박재욱)가 월 단위 카셰어링 서비스인 쏘카플랜에 12개월 기간형 상품을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회사는 월 구독형 상품 혜택을 강화하며 중장기 대여를 확대한다. 고객들은 기간에 따라 다양해진 대여 옵션에 맞춰 쏘카를 더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쏘카플랜은 쏘카를 한 달 단위로 대여기간과 차종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는 중장기 카셰어링 서비스다. 쏘카 앱에서 5분 만에 차량 신청부터 계약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고, 모든 차량의 대여료는 정찰제로 별도의 상담이나 견적 문의 없이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다. 지난해 4분기 6천400대였던 쏘카플랜의 운영 차량 수는 올 1분기 8천100대까지 늘어났다.
쏘카는 3개월, 5개월 외 12개월 상품을 수도권 지역 한정으로 출시했다. 12개월의 계약기간을 확정하고 매월 정해진 대여요금을 납부하는 이 상품은 같은 기간 구독형 대비 평균 15% 저렴하다.
22년식 기아 더뉴K3 기준 대여료 50%(약 280만원)를 선납금으로 납부하면 매월 대여료 23만 6천원과 면책 요금만 별도로 부담하면 된다. 선택한 선납금 비중에 따라 월 대여료는 달라진다.
새로운 기간형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오는 6월 말까지 12개월 상품을 계약하는 모든 고객 네이버페이 포인트 5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포인트는 네이버페이와 네이버 쇼핑 및 네이버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 계약기간 동안 24시간 카셰어링 무료 쿠폰을 무제한으로 리필해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상품을 계약한 고객은 본인을 포함해 가족과 지인 중 1명을 지정해 무제한으로 지급되는 쏘카 24시간 무료 이용권을 선물할 수 있다. 쿠폰을 이용하면 24시간 이내 쏘카를 이용하는 경우 대여료가 면제되고 차량손해면책요금과 주행요금만 지불하고 쏘카를 더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세븐틴 위력, 일본에서도 입증…"역대 최대 성과"2024.05.30
- 롯데몰 수원점, '타임빌라스'로 재탄생..."백화점·쇼핑몰 강점 다 모았다"2024.05.30
- "내 몸에 맞는 사이즈 찾아줘"…SK스토아, AI 의류 사이즈 추천 서비스 도입2024.05.30
- 에스파 영향인가…오늘의집, CD플레이어 판매량 430%↑2024.05.30
구독형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도 매월 3만원 상당의 혜택을 지급한다. 구독형은 기간형과 다르게 대여기간을 확정하지 못해 월마다 구독을 연장하거나 해지할 수 있는 상품이다. 오는 6월 말까지 신규로 월 구독형을 계약하거나 기존 구독을 연장하는 모든 고객은 ▲배달의민족 ▲GS25 ▲네이버페이 포인트 중 하나를 선택하고 매월 3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쏘카 관계자는 “신차 등 일부 차종 한정으로 진행해 왔던 기간형 상품 판매를 통해 12개월과 같이 장기 대여에 대한 충분한 수요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원하는 기간만큼 내 차처럼 쏘카를 점유하고 이용할 수 있는 쏘카플랜을 좀 더 유연하고 합리적인 조건에 이용할 수 있도록 상품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