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10주년 특별 페이지 열고 이용자와 추억 공유

의미있는 숫자 정리한 인포그래픽 데이터도 공개

게임입력 :2024/05/30 14:45

펄어비스가 PC MMORPG 검은사막 1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는 특별 페이지를 30일 공개했다.

지난 2014년 12월 17일 출시한 검은사막은 10년 간 이용자와 게임을 넘어 일상까지 함께하며, 한국 뿐 아니라 전 세계 이용자와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공개된 특별페이지에는 지난 10년 간 검은사막의 다양한 모험을 돌아볼 수 있는 내용이 담겼다.

10주년 특별 페이지는 전 세계 이용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12개 언어로 제공한다.

최초 4개 클래스로 시작한 이후 총 27개까지 늘어난 클래스와 작은 ‘올비아 마을’에서 ▲발렌시아 ▲대양 ▲오딜리타 ▲끝없는 겨울의 산 ▲아침의 나라 등 검은사막의 주요 지역 업데이트, 이용자와 함께 한 다양한 추억을 확인하고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꾸몄다.

이용자는 10주년 특별 페이지에서 각 가문별로 10년 간의 모험에 대한 개별 기록들을 확인할 수 있다. 전체 데이터 중 의미있는 숫자를 정리한 인포그래픽 데이터도 공개했다.

데이터를 보면 전 세계 검은사막 이용자 중 최고 레벨 모험가는 69레벨, 가장 인기가 높은 클래스는 다크나이트, 란, 소서러 순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도 전 세계 꿈결 환상마 수와 커스터마이징 데이터 중 가장 많은 다운로드를 기록한 얼굴 등 이용자와 공유할 수 있도록 재미를 더했다.

관련기사

전 세계 이용자가 직접 그린 다양한 작품을 모아 볼 수 있는 ‘추억을 담다 전(展)’과 10년 간 진행한 주요 글로벌 행사의 영상들도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10년 간의 주요 업데이트와 업데이트 당시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에피소드 등과 이용자들이 검은사막에 보내준 사연도 볼거리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10주년 특별 페이지 오픈을 시작으로 다양한 10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인게임 이벤트 외에 이용자들을 직접 만나서 함께 10년 간의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