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수협은행은 "시스템 구축을 위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금융거래·행동패턴·상담데이터 등을 수집하고 분석해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하는 등 고객별로 최적화된 마케팅과 서비스 제공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또 콘텐츠를 강화하고 별도의 로그인없는 웹페이지로 고객별 맞춤형 상품정보와 서비스, 금융 쿠폰 제공이 가능하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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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고객이 자신의 행동과 금융거래 패턴에 따른 실시간 정보 및 혜택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총 21종의 개인화 배너도 도입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금융니즈에 보다 적극적으로 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디지털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