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는 30일 글로벌 고객 지원 혁신을 위해 AI 기술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시놀로지는 익명화된 기술 자료,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경험을 AI 학습 후 이를 바탕으로 검색-증강 생성(RAG, 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아키텍처를 구축했다.
시놀로지는 이번에 도입한 1세대 AI 고객 지원 서비스를 이용해 응답 시간을 최대 1/20로 단축하는 한편 AI를 전체 프로세스에 통합하여 지원 제공의 효율성과 품질을 향상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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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센트 차이(Vincent Tsai) 기술 서비스 책임자는 "제품 사용 문의, 문제 해결, 복잡한 제품 도입시 자문 서비스를 포함해 고객 지원 모든 영역에 AI 기술을 접목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 지원에 AI 기술을 접목해 기초적인 문의에 대한 응답 시간을 대폭 단축하는 한편 기술 지원 엔지니어는 보다 신속한 대응이 필요한 복잡한 사례 해결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