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뒷면 애플 로고, 가로 방향으로 바뀔까

홈&모바일입력 :2024/05/28 09:02    수정: 2024/05/28 13:50

아이패드 뒷면에 새겨진 애플 로고가 세로가 아닌 가로 방향으로 바뀔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27일(현지시간) 맥루머스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애플 산업 디자이너 몰리 앤더슨(Molly Anderson) 등을 포함한 애플 고위 직원들은 프랑스 매체 뉘메라마(Numerama)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M1 아이패드 프로 (사진=씨넷)

해당 인터뷰 자리에서 향후 아이패드에 대한 디자인 변화 가능성이 언급됐다. 몰리 앤더슨은 아이패드가 키보드 케이스에 있거나 가로 방향으로 사용하고 있을 때 애플 로고가 ‘거꾸로’ 배치되는 것에 대해 질문을 받자 “향후 상황이 바뀔 수 있다”며, “세로형 로고가 유지되지 않을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고민 중이다. 아이패드는 예전부터 세로 모드로 사용하던 제품인데, 가로 모드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물론 그의 답변은 아주 명확치 않으나, 애플이 아이패드 후면의 로고 방향을 맥북처럼 가로 방향으로 바꾸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는 힌트일 수 있다고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평했다.

최근 애플은 아이패드OS 14.5부터 기기 부팅 시 아이패드가 가로로 놓여있을 때 애플 로고를 가로 방향으로 표시하도록 바꾸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