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지난 24일 3년간 진행된 차세대 시스템 전환 프로젝트 ‘더 넥스트(THE NEXT)'를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코어뱅킹·마케팅 시스템·아키텍처 등 시스템 전반을 전환했으며 이 결과 ▲신한 쏠(SOL)뱅크 응답속도 6배 향상 ▲영업점 창구 업무 처리 속도 개선 등이 이뤄졌다.
특히 신한은행은 시스템 전환을 단계적으로 진행해, 시스템 일시 중단에 따른 고객 불편을 초래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더 넥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차세대 시스템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전환에 성공해 디지털 리딩뱅크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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