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이 사용자가 1시간짜리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16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해당 기능은 현재 일부 지역의 제한된 사용자 대상으로 테스트 중이며, 정식 출시 계획은 아직 없다고 틱톡 측은 밝혔다.
숏폼 영상의 선두주자인 틱톡은 최근 동영상 길이 제한을 점점 늘리고 있는 추세다. 틱톡은 서비스 출시 당시 15초 길이의 동영상 만을 업로드할 수 있게 했으나, 이후 점점 영상 길이 제한을 늘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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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월에는 일부 제작자에게 30분 길이 영상 업로드 권한을 부여했고 일반 사용자는 현재 최대 10분 분량 영상을 올릴 수 있다.
틱톡의 폭발적 인기로 인해 메타 및 유튜브, 링크드인에 이르기 까지 많은 회사들이 자신의 플랫폼에 짧은 영상 서비스를 추가했다. 하지만 많은 업체들이 숏폼에 뛰어들면서 틱톡은 반대로 긴 형식의 콘텐츠와 라이브 스트리밍에 더 집중하고 있다고 외신들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