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시뮬레이션으로 항공기 소음 개선

유체 역학 시뮬레이션으로 가상 환경에서 소음 방출 테스트 실시

컴퓨팅입력 :2024/05/09 15:53

다쏘시스템이 전기 수직 이착륙 항공기(eVTOL)를 가상환경에 구현해 작동 소음을 개선했다.

다쏘시스템은 브라질 항공기 제조업체 엠브라에르와 이브 에어 모빌리티의 eVTOL을 가상환경에서 시뮬레이션했다고 9일 밝혔다.

다쏘시스템의 시뮬리아 파워플로우는 유체 역학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제 작동 조건을 예측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다쏘시스템이 유체역학 시뮬레이션으로 전기 수직 이착륙 항공기의 소음을 개선했다(이미지=다쏘시스템)

이를 활용해 엠브라에르와 이브 에어 모빌리티의 엔지니어들은 항공기의 비행 방식을 평가하고 소음 방출 테스트를 진행했다.

엠브라에르의 미카엘 지아니니 인테리어, 소음 및 진동 수석 매니저는 “정확한 수치로 검증된 모델은 실험 결과와 비교했을 때 정확성을 입증하고 제품 정의를 가속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라며 “인간 친화적인 디자인은 작동 소음을 최소화하여 승객, 조종사 및 지역사회의 안전, 접근성 및 편의를 보장한다”라고 말했다.

다쏘시스템의 데이비드 지글러 항공우주산업 부문 부사장은 "eVTOL 항공기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전기로 구동되며 연소 동력 항공기보다 더 지속 가능한 옵션이라는 점이지만, 도심 지역에서 운항해야 하기 때문에 소음 감소가 설계의 핵심 요소였다”라며 “엠브라에르와 이브 에어 모빌리티는 다쏘시스템의 시뮬리아 유체 역학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상 환경에서 eVTOL 항공기의 가장 중요한 부품을 경험하고 최적화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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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7월 엠브라에르와 이브 에어 모빌리티는 브라질 상파울루 주 타우바테시에 첫 번째 eVTOL 생산 시설이 들어설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브 에어 모빌리티는 첫 번째 본격적인 eVTOL 프로토타입 조립을 시작했으며, 2024년에 테스트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브 에어 모빌리티의 eVTOL은 2026년에 배송을 시작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