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는 차량용 소프트웨어 회사인 ETAS와 협력해 AURIX TC4X 사이버 보안 실시간 모듈(CSRM)에 ESCRYPT CycurHSM 3.x 차량용 보안 소프트웨어 스택을 통합했다고 밝혔다.
자동차 산업은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software-defined vehicle)와 새로운 E/E 아키텍처로 전환함에 따라 고성능 하드웨어와 사이버 보안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AURIX TC4X 제품군은 최신 ISO/SAE 21434 사이버 보안 표준을 준수한다. 이 보안 컨셉은 성능 병목 문제를 없애고 양자 내성 암호화를 지원한다. 이 컨트롤러 제품군은 전용 메모리가 있는 사이버 보안 실시간 모듈(Cybersecurity Real-time Module: CSRM)과 사이버보안 위성(Cybersecurity Satellite: CSS)을 포함한다. CSS가 암호화 서비스를 위한 가속화기를 제공하고 이를 병렬로 실행할 수 있으므로 ESCRYPT CycurHSM 3.x와 함께 쓰루풋을 크게 향상시킨다.
관련기사
- 마우저, BLE 5.2 지원하는 ADI 'MAX32690' MCU 공급2024.04.24
- ST, 에너지 절감형 신제품 STM32 MCU 출시2024.02.20
- 인피니언, 신규 그래픽 엔진 기반 'TRAVEO T2G 클러스터' MCU 출시2023.11.09
- 인피니언-HD한국조선해양, 선박 전동화 기술 협력2024.03.28
또 가상화 지원은 여러 가상 사례를 구성해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병렬로 실행할 수 있다. ESCRYPT CycurHSM 3.x는 이 기능을 사용해서 유연한 부트업 시퀀스를 가능하게 하며 각각의 가상 사례에 대해서 독립적인 동적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액세스 제어를 세분화해 구성할 수 있으며 각각의 가상 사례에 개별 ASIL 레벨을 지정할 수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토마스 슈나이드 소프트웨어 담당 디렉터는 "AURIX 제품의 강점 중 하나는 심층에서 파트너사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합한다는 것"이라며 "ETAS와 협력해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 발전에 기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