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은 올해 1분기 별도 기준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10%대 늘어난 비교적 안정적인 실적을 보였다. 다만 취급고는 렌탈이나 설치가구 등의 편성 축소로 소폭 감소했다.
7일 현대홈쇼핑은 공시를 통해 별도 기준으로 1분기 매출 2천955억원, 영업이익 20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1%, 14.9% 증가한 수치다.
취급고는 전년 동기 대비 4.8% 감소했다. 렌탈이나 설치가구 등 볼륨이 큰 취급고 상품 매출이 줄었기 때문이다. 다만 국내여행이나 주방, 보험상품 등 호조로 매출총이익 증가하고 이익률 개선돼 영업이익은 14.9% 증가했다.
연결 기준(현대홈쇼핑+현대L&C+한섬+현대퓨처넷) 매출은 9천970억원, 영업이익은 583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01.7%, 247.4% 늘어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1천199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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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측은 "올해부터 한섬과 현대퓨처넷이 회계 기준상 종속회사로 신규 편입된 영향으로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현대L&C의 경우 창호 및 인테리어스톤 등 국내 매출 개선으로 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15.9%늘었고, 흑자전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