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시스템즈, AI증강개발 솔루션으로 개발비용 단축

국제인공지능산업대전 2024서 ‘웹스퀘어 AI’ 소개

컴퓨팅입력 :2024/05/07 16:29    수정: 2024/05/08 15:02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가 ‘국제인공지능산업대전 2024(AI EXPO KOREA 2024)'에서 AI 증강개발 솔루션을 소개했다고 7일 밝혔다.

AI EXPO KOREA 2024는 올해 7회를 맞은 인공지능(AI) 전문 전시회로 코엑스에서 1일부터 3일까지 인공지능·데이터 전문 기업들과 연구 및 학계 관계자들이 관련 최신 기술과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AI EXPO KOREA 2024’ 참가(이미지=인스웨이브시스템즈)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선보인 웹스퀘어 AI는 인스웨이브의 주요 제품 중 하나인 웹 표준 UI/UX 솔루션 '웹스퀘어5'와 AI 기술을 접목한 AI 증강개발 솔루션으로 웹스퀘어5의 메이저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웹스퀘어AI는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활용한 AI 코파일럿 기능을 지원한다. ▲이미지나 화면 설계서를 웹스퀘어 화면으로 생성하는 ‘스케치’ ▲코딩 시 적절한 소스를 제안하고 자동 완성하는 ‘코드’ ▲사용자의 질문에 맞는 답변 및 예제 코드를 제공해주는 ‘Q&A챗봇’ ▲테스트 케이스를 생성하고 자동 실행하는 ‘테스트’로 구성되어 있다.

이외에도 MSA로 구성된 서버에 있는 분산된 페이지를 참조해 하나의 페이지로 구성할 수 있는 마이크로 프론트엔드 기능과 서버에서 메시지(전문)를 조회해서 최적의 화면을 자동 생성하는 퀵코드/노코드 개발 기능을 통해 급변하는 시장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관련기사

웹스퀘어 AI는 분석/설계, UI/UX디자인, 구현, 테스트, 배포 유지보수 단계로 진행되는 개발 라이프사이클의 전반을 다양한 개발 도구 기능을 통해 지원한다. 또한 개발생산성을 높이고 기업의 개발 프로젝트 비용과 운영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다.

어세룡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AI 기술과 디지털 전환 분야에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산업과 사회에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며, "업그레이드된 기술적 역량을 바탕으로 디지털 트렌드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