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문해와수리’, 초·중등 문해력 시험 개최

중기/스타트업입력 :2024/04/29 22:42

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의 프리미엄 국어·논술, 수학 학원 ‘문해와수리’가 5월 6일부터 11일까지 대치본원에서 ‘제1회 전국 초·중등 문해력 시험’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문해력 시험은 공부의 가장 기초가 되는 문해력의 수준과 현재 하고 있는 독서, 논술 활동의 효과 등을 진단하기 위함이다.

시험 문제는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구성됐으며, 학년에 따라 A부터 D까지 4가지 타입 중 하나를 선택해서 응시할 수 있다. 시험 시간은 타입에 따라 30분 또는 40분이다.

문해와수리

해당 기간 동안 하루에 다섯 차례 실시하며, 자세한 일정과 시험 신청은 문해와수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험 후 5월 15일부터 21일까지는 시험 결과에 대한 상담도 무료로 제공한다.

관련기사

이번 시험에 응시한 학생에게는 국어·논술 또는 독서토론 강좌 개강 시 T.O를 우선 배정하고, 7~8월 여름방학 특강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공부의 기초체력이라 할 수 있는 문해력을 점검하고 나아갈 방향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험 및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는 만큼 응시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