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큐, 메타엑스와 업무협약 체결… 오프라인 사업과 블록체인 시스템 구축 가속화

METAQ 토큰 기반 블록체인 시스템 구축

디지털경제입력 :2024/04/11 16:50

메타큐가 메타엑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오프라인 사업 확장과 함께 METAQ 토큰 기반의 블록체인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

메타엑스는 스마트 복합 문화공간 시스템 구축 전문 회사로, 최근 강남의 상업 중심지에 위치한 300평 규모의 웹3.0 스마트 복합 문화 공간을 시작으로, 단순한 PC방을 넘어서 혁신적인 놀이 문화 공간을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METAQ 토큰을 활용한 스마트복합문화공간 오프라인 생태계 확장 ▲METAQ 리워드 시스템 적용 이용자 보상 구조 협업 등이 있다. 

협약에 따르면, 메타엑스의 매장 이용 고객은 기존에 누리던 포인트 적립 및 사용 혜택 외에도 METAQ 토큰으로 전환 가능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는 METAQ 토큰 생태계 확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메타큐와 메타엑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METAQ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투명하고 신뢰 가능한 거래를 지원하고, 이용자 참여를 증진시킬 계획이다.

관련기사

전준수 메타엑스 대표는 "이번 협약은 오프라인 사업 확장과 함께 메타큐의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함이다"라고 밝혔다.

김지윤 메타큐 대표는 "이번 메타엑스와의 협약은 이용자에게 폭넓은 오프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메타큐를 통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