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는 삼성전자와 제휴를 맺고 삼성 TV ‘에센셜(essential;)’ 앱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삼성 TV에 특화한 essential; 앱을 선보였다. 스마트 TV 전용 앱스토어 앱스(APPS)에서 앱만 설치하면 로그인이나 이용권 가입 절차 없이 TV로 essential;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할 수 있다.
앱 실행 시 곧바로 플레이리스트에 접근해 편리하며, 다양한 테마별 추천 콘텐츠를 한 눈에 살펴보면서 분위기에 맞는 플레이리스트를 선택할 수 있다.
관련기사
- NHN벅스, 비비지 은하 새 싱글 ‘어루만져 줄게요’ 9일 공개2024.04.08
- NHN, 용인특례시와 ‘디지털 시니어케어’ 시범사업 진행2024.04.05
- NHN페이코, 빠른 결제 설정 기능 추가2024.04.04
- "역대 최대 매출인데 주가는 왜?"…NHN 주주들 '한탄'2024.03.27
특히 삼성 TV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전용 큐레이션 플레이리스트와 배경 디자인으로 차별화했다. NHN벅스는 삼성 TV 이용자를 위해 별도 플레이리스트를 선곡하고, 인테리어에 최적화한 감각적인 배경 디자인을 선보였다.
NHN벅스 관계자는 “TV가 놓이는 환경과 플랫폼 특성에 맞춰 삼성 TV 전용 essential;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essential; 서비스 플랫폼을 확대하고, 다양한 환경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