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가 세계 최초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 '라온 메타데미'의 실습 전문 콘텐츠 확보를 위해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 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한다.
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는 드론 개발 전문기업 리얼테크와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 스튜디오코인과 메타버스 기반 실습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각각 체결하고 협력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라온시큐어는 리얼테크, 스튜디오코인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라온 메타데미 내 실습 콘텐츠 확대는 물론 라온 메타데미를 중심으로 한 메타버스 실습 콘텐츠 기업과 실습 교육 기업을 연결하는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콘텐츠 기업은 판로 확보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실습 교육 기업은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를 통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수강생에게 제공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골자다.
리얼테크는 드론 연구개발(R&D), 드론 교육 사업, 드론 유통 판매 및 정비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라온시큐어는 리얼테크와의 협업을 통해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조종자 자격증' 취득을 위한 메타버스 기반 드론 비행 실습 콘텐츠를 라온 메타데미에 추가해 자격증 획득을 원하는 실습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메타데미를 통해 실제 드론 조종과 유사한 실습을 가능토록 함으로써 자격증 획득의 실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튜디오코인은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교육 콘텐츠, 메타버스 콘텐츠 등을 제작하고 있다. 라온시큐어는 스튜디오코인과 협업해 실습 교육 목적에 맞는 '오리지널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를 늘려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 라온시큐어, 봄 맞아 임직원 사기 증진 위한 행사 펼쳐2024.03.29
- 라온시큐어, 국내 최초 '확장현실 기반 실험동물 부검 실습' 특허 출원2024.03.28
- 라온시큐어, 전국 4개 대학 IT 보안 실습 서비스 제공2024.03.18
- 라온시큐어, 2024년 신입공채 진행..."연봉 4000만원 이상"2024.02.29
라온 메타데미는 국내 유일의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으로, 현실감과 몰입감 높은 실습 환경을 제공해 실습생의 실습 집중도를 향상시킨다. 간호술기, 물리치료, 요양보호, IT 보안 실습, 의료 전문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실습 전문 콘텐츠들이 지속적으로 추가되고 있다.
이정아 라온시큐어 대표는 "앞으로 다수의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 제작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상호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협업해 양질의 메타버스 실습 콘텐츠를 확보하는 데 매진할 계획"이라며 "라온 메타데미는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기업과 실습 교육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비즈니스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