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전영표, 이하 이노아카데미)는 2일 에듀니티랩(대표사 이기택)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행사는 이노베이션아카데미에서 열렸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프로젝트X(Project-X) 플랫폼 기반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사업 운영 및 확산에 힘을 합친다. 'Project-X’는 이노베이션아카데미의 3無(강사, 교재, 학비) 교육 철학에 근간해 개발한 동료학습 기반 PBL학습 과정이다. 컴퓨터 공학 교육에서 나아가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학습하도록 설계한 혁신 SW 교육 플랫폼이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Project-X의 국내외 사업 운영을 위한 커리큘럼 기획과 설계, 교육 효과 홍보 등에 적극 협력하는 한편 Project-X 확산에 필요한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올해 ‘Project-X’는 4월부터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DIP) 주관으로 시작된다. 대구 지역 청년들을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양성하는 ‘Project-X 대구’가 시행된다. 또 건국대학교를 포함한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을 중심으로도 확산을 추진한다.
관련기사
-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인공지능연구원과 '프로젝트 X' 확대 협력2024.03.25
- 이노베이션아카데미, '2023 Project-X 대구 네트워킹 데이' 열어2023.11.29
- LG전자, 4개 사업본부 대수술...고객 지향 솔루션 체제로2024.11.21
- "피부 컨설팅 받고 VIP라운지 즐겨요"…체험 가득 '올리브영N 성수' 가보니2024.11.21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전영표 학장은 "에듀니티랩과의 Project-X 교육 운영 및 확산으로 산업 수요 기반의 현장형 고급 인재양성이 보다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듀니티랩 이기택 대표는 “혁신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 및 운영 방식인 Project-X 활성화에 일조하게돼 뜻깊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외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형 고급 인재가 배출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