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권 지역에서 처음 열린 케이콘이 뜨거운 반응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CJ ENM은 지난달 30일부터 이틀간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에서 열린 ‘케이콘 홍콩 2024’는 보다 강화된 K-팝 팬덤 특화 콘텐츠와 글로벌 트렌드가 응축된 화려한 쇼를 선보이며 성료했다고 밝혔다.
홍콩 내 가장 큰 규모의 공연 회의시설을 갖춘 아시아월드엑스포에는 약 4만5천 명의 관객이 모였다. 또 디지털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165개 지역 360만여 명이 케이콘 홍콩을 시청했다.
케이콘 홍콩은 케이팝 아티스트의 퍼포먼스가 이뤄진 케이콘 스테이지를 비롯해 댄스 올데이, K-팝존, 푸드존, 라이프스타일 체험존 등으로 꾸려져 많은 관심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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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콘 첫날 주 무대에는 하이라이트, 투어스, 보이넥스트도어, 싸이커스, 최예나, 애스파 등이 무대를 꾸몄다. 둘째 날에는 제로베이스원, 제이오원, 비비지, 데이식스, 씨스타19, 에이티즈가 나섰다.
심준범 CJ ENM 음악콘텐츠사업본부장은 “전 세계 K-팝 팬분들과 아티스트가 주인공이 되어 새로운 경험과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 가는 페스티벌로서 앞으로도 K-팝의 현재를 투영하고 새로움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