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 실사영화 감독 "진지하지만, 재미있고 기발한 영화 되길 바라"

닌텐도, IP 활용한 영화 제작에 집중

디지털경제입력 :2024/03/25 09:04

'젤다의 전설' 실사 영화 제작을 맡은 웨스 볼 감독이 "이 영화는 진지하지만, 재밌고 기발한 영화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고 미국 게임매체 비디오크로니클이 지난 23일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볼 감독은 "나는 젤다 프랜차이즈가 이용자들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으며, 이 영화가 진지하고 사람들에게 하나의 탈출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나는 창조하려고 노력하고 싶다"며 "그것은 실제적인 것처럼 느껴져야 한다. 진지하고 멋지지만 재미있고 기발한 일이다"라고 전했다.

젤다의전설 티어스오브킹덤

앞서 닌텐도는 지난해 11월 젤다의 전설 실사 영화화 계획을 발표했다.

닌텐도의 발표에 따르면, 젤다의 전설 실사화 영화는 1986년 젤다의 전설 IP를 처음 만들어 낸 닌텐도의 미야모토 시게루 전무 이사와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제작자로 유명한 아비 아라드가 공동 프로듀서를 담당한다.

영화의 감독은 '메이즈 러너'를 제작한 볼 감독이 맡았다. 닌텐도가 제작비의 과반 이상을 댈 예정이며, 소니 픽처스가 전세계 배급과 공동 출자를 실시한다.

미야모토 시게루 대표이사 펠로우는 X(구 트위터)를 "젤다의 전설 실사화에 관한 논의는 이미 오래 전부터 있어왔다. 그러나 최근 아비 아라드 감독에게 공동 제작을 부탁하여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완성까지는 시간이 많이 걸리겠지만 기다려달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볼 감독은 지난해 12월 "젤다의 전설과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을 즐겨왔다"며 "반지의 제왕'과는 다른 결의 멋진 판타지 어드벤처 영화를 만들고 싶다. 항상 미야자키 하야오가 만든 애니메이션의 실사화 영화를 보고 싶다고 생각해 왔는데 젤다의 전설 실사화 영화를 통해 보여주고 싶다"고 밝혔다.

닌텐도는 지난해 개봉한 '슈퍼마리오 브라더스'를 포함해 다양한 IP의 영화화를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