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 인튜이션, 2.5억달러 규모 시리즈 E 투자 유치

기업 가치 60억달러 인정받아...생성형 AI 투자 계획

컴퓨팅입력 :2024/03/13 13:07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공급 기업 어플라이드 인튜이션(Applied Intuition)이 2억5천만 달러(3천279억원) 규모 시리즈 E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어플라이드 인튜이션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60억 달러(약 8조원)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럭스 캐피탈(시리즈 C 리드 투자자)의 빌랄 주베리, 엘라드 길(시리즈 D 리드 투자자), 전략 투자자로 포르쉐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가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또 ▲안드레센 호로위츠(시리즈 A 리드 투자자) ▲제너럴 카탈리스트(시리즈 B 리드 투자자) ▲본드 ▲휴먼 캐피탈의 메리 미커 ▲헨리 크라비스 ▲무스타파 술레이만 ▲레이 달리오 ▲존 퀸 ▲니코 로스버그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고 공개했다. 

어플라이드 인튜이션 CI

어플라이드 인튜이션은 매년 두 배 이상의 지속적인 성장률을 유지하며 수익성을 성장시켜 왔다. 실리콘밸리 본사를 넘어 디트로이트, 워싱턴 DC, 독일, 한국, 일본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관련기사

회사 측은 이번 투자금으로 고객과 파트너 대상 실질적 가치 창출을 위한 생성형 인공지능(AI)에 상당한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카사르 유니스 어플라이드 인튜이션 공동 창업자이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몇 년 동안 인공지능이 엄청난 발전을 이루면서 어플라이드 인튜이션이 관여되고 있는 산업에 획기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산업 생태계 리더로서 우리 역할은 실리콘 밸리가 제공하는 최고의 기술을 전 세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