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 무기 내놓은 스틸리언, 불법 매크로 앱 근절 나선다

매크로 탐지 솔루션 '앱수트 매크로 블락' 출시..."현존 모든 매크로 차단"

컴퓨팅입력 :2024/03/08 10:43

사이버 보안 기업 스틸리언이 모든 매크로 앱 실행 여부를 확인하고 차단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불법 매크로 앱 근절에 나섰다.

스틸리언은 매크로 탐지 솔루션 '앱수트 매크로 블락(AppSuit Macro Block)'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앱수트 매크로 블락은 패턴 터치, 가상 터치, 매크로 앱 설치 등 다양한 탐지 방식을 지원한다. 매크로 10분 이상 진행 시 탐지, 매크로 탐지 후 종료 등 선택적 적용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매크로 앱을 통한 피해를 막고 악의적 이익 취득을 방지한다.

관련기사

앱수트 매크로 블락 출시

적용 방식도 간단하다. 앱 개발환경에 앱수트 매크로 블락 라이브러리를 추가하고 적용을 위한 설정만 완료하면 자동으로 보안 기능이 적용된 앱이 생성된다. 또 모바일 앱 위협 모니터링 솔루션 '앱수트 레이더(AppSuit Radar)'와 연동하는 등 수집된 데이터 분석을 통해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신용구 앱수트 개발2팀장은 "지금도 구글플레이와 불법 사이트 등에 매크로 앱이 지속적으로 배포되고 있다"며 "불법 매크로 앱을 근절하고 소비자와 시장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는 솔루션 출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