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C 푸드테크 스타트업 정육각이 초신선 삼겹살, 목살, 항정살 등 구이용 돼지고기의 2월 초 주간 판매량이 한 달 전과 비교해 80% 이상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시그니처 제품인 초신선 삼겹살은 85%가 넘는 신장세를 보이며 주문 확대를 이끌었다.
정육각은 축수산에 집중돼 있던 고객 경험을 초신선 식생활로 확장하고자 올해 들어 채소, 곁들임, 과일, 육가공 등 4가지 신규 상품군을 론칭했다. 육류 중심의 풍성한 상차림에 익숙한 수요를 겨냥해 구매 선택권을 확대한 전략이 판매량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구이용 제품을 구매한 10명 가운데 4명은 쌈채소, 김치 등 함께 곁들일 메뉴를 동시 구매했으며 그 비중은 계속 증가하는 추세로 나타났다. 한 끼 용량으로 선호도가 높은 깻잎, 적상추, 청상추 등 ‘쌈 채소’ 구매량이 가장 많았으며 깐 마늘, 구워 먹는 김치, 김자반 등이 뒤를 이었다.
신규 상품군 론칭으로 한상차림이 가능해진 정육각은 연중 돼지고기 수요가 가장 높아지는 삼겹살데이를 겨냥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내달 3일까지 ‘삼겹살 파티 세트’를 기간 한정으로 선보이고 15% 할인 기획전에 나선다.
이번 파티 세트는 초신선 삼겹살·목살부터 파채와 절임 소스, 고추채 장아찌는 물론 김치, 김자반 등 볶음밥으로 완벽한 마무리가 가능한 구성이며 2~3인용과 4~5인용이 준비됐다.
삼겹살 구이와 잘 어울리는 봄철 별미 미나리도 26일 신규 출시했다. 제철을 맞아 향긋한 향이 풍부한 미나리를 신선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한 끼 용량에 맞췄으며 3일까지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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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 배 등 후식에 어울리는 과일 5종도 10~15% 할인한다. 전 상품 3만 원 이상 주문 시 다른 상품 할인과도 중복 적용이 가능한 10% 할인 쿠폰도 제공하며 6만 원 이상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최근 출시한 김자반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소해 정육각 이사(CMO)는 “삼겹살데이가 속한 주는 전체 판매량이 1월 주 평균 대비 약 70% 증가할 정도로 연중 최대 성수기에 해당한다”며 “지난달 카테고리 확장 이후 풍부한 한상차림을 위한 구색이 갖춰진 만큼 간편하게 초신선한 삼겹살데이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