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올해 신규 IP 확보와 인수합병에 힘 싣는다"

상반기 후반에 프로젝트 BSS와 배틀크러쉬 출시 예정

디지털경제입력 :2024/02/08 10:38

엔씨소프트가 올해 신규 IP 확보와 인수 합병에 집중할 것이라는 계획을 전했다. 또한 지난해 말부터 집중하고 있는 경영 효율화 성과가 상반기 중 나타날 것이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엔씨소프트는 8일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하고 올해 사업 청사진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원준 CFO는 쓰론앤리버티(TL)의 글로벌 출시는 올해 안에 진행될 것이라며 글로벌 퍼블리싱을 맡고 있는 아마존게임즈 측이 경쟁작을 고려하며 최적의 시기를 결정해 출시일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인수나 합병 외에 IP를 취득하는 방안도 여러 단계로 진행 중이라며 현금과 유동화 자산 등을 이런 용도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홍 CFO는 "기존 IP도 중요하지만 신규 IP를 확보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인수 합병에 구체적으로 말하기 어려우나 지금 현재 많은 노력과 시간을 기울이고 있으며 올해 안에 진행 중인 투자에 대한 방향성을 실제 결과로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플랫폼과 수익모델(BM) 다각화를 통한 글로벌 시장 공략 의지도 드러냈다.

홍 CFO는 "해외 시장에서 콘솔이 중요하기에 콘솔 플랫폼으로의 다각화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으며 PC 쪽으로도 개발을 진행중이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BM도 필수이기에 각 시장에 맞춰 BM 전략도 다각화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컨퍼런스콜에서는 개발을 진행 중인 여러 게임의 향후 일정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었다.

홍원준 CFO는 "아이온2에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요즘 화두인 PvE 콘텐츠에 역점을 두고 있다. PvP요소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엄청난 양의 PvE 콘텐츠를 제공하는 게임이 될 것이다"라며 "올해 외부 테스트를 계획 중이다. 개발 팀이 이용자와 직접 소통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프로젝트 M에 대해서는 개발 중이기에 변화가 있을 수 있다며 현재 게임 사나리오 및 조직 정비가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지스타 2023에 시연버전이 공개됐던 프로젝트 BSS와 배틀크러쉬에 대한 출시 일정도 언급됐다. 프로젝트 BSS는 블레이드앤소울 세계관을 활용한 오픈월드 수집형 RPG이며 배틀크러쉬는 탑뷰 방식으로 진행되는 배틀로얄 액션 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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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는 상반기 후반에 배틀크러쉬와 BSS를 출시한다는 예정이며 이들 게임 출시후 매출 효과는 주로 하반기에 집중될 것으로 내다봤다.

엔씨소프트는 2023년 매출 매출 1조7천798억 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천373억 원, 단기순이익은 2천139억 원이다. 매출은 전년대비 31% 감소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75%, 51% 줄어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