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카라, 8년 연속 음식물처리기 보조금 대상 선정

최대 60% 50만원까지 지원

홈&모바일입력 :2024/02/07 11:09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가 8년 연속 자사 전 제품이 음식물처리기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 대상제품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음식물처리기 보조금 지원사업은 가정에서 배출되는 음식물쓰레기를 줄이고 수거 및 운반 단계 과정에서 발생하는 악취와 환경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각 지자체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지난달부터 서울시 도봉구·용산구, 인천시 계양구·남동구·미추홀구·부평구·서구·중구, 김해시, 청양군 등 지자체에서 실시하고 있다.

지자체 보조금 적용 대상은 환경표지, K-마크, Q마크 등 관련 인증을 1개 이상 획득한 제품에 해당한다. 각 지자체별 예산 및 지원금액은 상이하나 제품 구매 금액의 최대 60%까지 지원해준다.

스마트카라, 8년 연속 음식물처리기 지자체 보조금 지원사업 대상제품 선정 (사진=스마트카라)

보조금 지급은 각 지자체에 배정된 예산 범위 내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단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도 음식물을 분쇄해 하수구에 흘려 보내는 단순 분쇄식 주방용 오물분쇄기나 하수구 부착 방식 시설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관련기사

스마트카라는 전 제품이 환경부 음식쓰레기 감량화 기기 인증 기준 'EL767'을 통과해 친환경 인증마크를 획득하면서 2017년부터 8년 연속 음식물처리기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됐다. 해당 인증 기준은 감량, 절전, 저소음, 탈취성능, 에너지소비 저감 기준에 부합해야 통과할 수 있다.

지원금 신청은 거주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를 확인하고, 자부담으로 음식물처리기를 구매한 뒤 보조금 교부 신청서와 구비 서류를 준비해 접수하면 된다. 이후 심사를 통과한 대상자에 한해 선착순으로 보조금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