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가 대국민 대상으로 디지털 공공서비스 관련 개선안을 공모하고 도출된 내용을 정책에 반영한다.
행정안전부는 오는 29일까지 디지털 공공서비스 관련 불편사항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안에 대해 국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국민이 일상생활에서 온라인으로 민원을 신청하거나 정보를 안내받는 등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공공서비스를 이용하는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진행된다.
행정안전부는 이번에 접수된 아이디어 중 우수사례에 장관표창을 수여하고, 전문가 검토 및 관계기관 협의를 거쳐 국민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디지털 행정 신뢰 회복될까"…행안부, IT 민간 전문가 채용 나서2024.02.01
- 행안부, 정보공개 청구에 AI 활용..."내용 핵심만 요약"2024.01.30
- "AI로 행정 문서 달라졌네"…행안부 장관 표창 받은 곳 어디?2024.01.29
- LGU+ 행안부 표창...데이터센터 재해경감 인정2024.01.29
인터넷 활용이 가능한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소통24에 게시된 ‘디지털기반 공공서비스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 조사에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신용식 행안부 공공서비스국장은 "실제 사용자인 국민이 겪고 있는 불편과 어려움을 구체적으로 아는 것이 디지털플랫폼정부를 만드는 첫걸음"이라며 "보다 편리한 디지털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국민 아이디어 공모 등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