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마키나락스와 산업용 AI 개발 협력

"AI 솔루션으로 제조혁신 사례 창출 목표"

컴퓨팅입력 :2024/01/31 11:28

로크웰오토메이션이 산업용 인공지능(AI) 개발을 위해 마키나락스와 손잡았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로크웰오토메이션은 AI 솔루션을 산업 자동화 분야에 도입함으로써 제조혁신 사례를 구축하도록 마키나락스와 협력한다. 마키나락스의 솔루션을 당사의 PLC 및 산업 자동화 솔루션과 연결해 마키나락스의 시장 진출 확대와 신규 사업 추진을 지원한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생성형 AI 등 인공지능 기술로 제조기업에게 산업 자동화 설계 및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마키나락스는 제조 산업에 특화된 AI 솔루션과 머신러닝 모델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머신러닝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용하 로크웰오토메이션 코리아 대표(왼쪽)과 윤성호 마키나락스 대표. (사진=로크웰오토메이션)

이용하 로크웰오토메이션 코리아 대표는 "제조 분야에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빠르게 실현하기 위해 AI 및 머신러닝 솔루션을 도입하려는 기업들이 점차 늘고 있다. 산업 자동화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AI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앞으로도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산업 자동화 전문 솔루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산업용 AI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성호 마키나락스 대표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이 보유하고 있는 산업 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리더십과 마키나락스의 AI 솔루션을 더해 국내 제조혁신 사례를 빠르게 구축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제조 기업은 생산성 향상, 예지보전을 통한 셧다운(일시 업무정지) 감소, 머신러닝 모델의 손쉬운 개발 및 관리, 생산 비용 감소 등 전방위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