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6년 전 만들었던 캐릭터 '위비프렌즈'를 다시 키운다.
29일 우리은행은 위비브렌즈를 우리금융그룹 전체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육성하고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해 금융권 캐릭터 1위 자리를 노린다고 밝혔다.
현재 금융권서는 카카오뱅크가 '카카오프렌즈'로 금융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KB국민은행도 '스타프렌즈'를 내걸고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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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5년 우리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꿀벌 ‘위비’ 캐릭터를 런칭했다. 우리은행 모바일 뱅킹앱 서비스가 위비뱅크에서 우리WON뱅킹으로 전환되고 위비톡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위비프렌즈도 2019년 활동을 중단하게 됐다.
조병규 은행장은 작년 7월 취임 후 금융권 트렌드로 자리잡은 캐릭터 사업의 필요성을 다시 인식하고 ‘위비프렌즈 리턴즈 프로젝트’에 착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