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대표 윤풍영)는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에 고객 맞춤형 품질 관리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
고객은 이 기능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 전반을 종합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다. SK C&C은 사용자가 스스로 관리하고자 하는 지표를 선택하고, 지표에 가중치를 부여해 원하는 목표 수준에 도달했는지를 '마이 스코어'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을 서비스 강점으로 꼽았다.
품질 관리 서비스는 ▲미사용 혹은 사용률이 낮은 자원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비용 최적화 대상 ▲CSPM 진단 결과 ▲CSP에서 권고하는 백업 및 이중화 구성 등 아키텍처 비준수 대상 유무 ▲주요 리소스별 필수 모니터링 및 운영정책 준수율 ▲리소스 식별을 위한 태그 부여 준수율 등과 같은 품질 관리 지표들을 갖췄다. 지표마다 표준 기준 가이드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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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은 자신의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목적에 맞춰 지표와 비중을 선택한 후 목표 점수를 설정하면 된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지정한 기준에 따라 점수를 매일 자동으로 측정하고, 품질 수준이 목표 점수 이하로 떨어질 경우 알람을 통해 즉시 안내해 조치가 이뤄지도록 돕는다.
SK C&C 신장수 클라우드 부문장은 "다양한 산업군에 걸친 고객사들에 서비스를 제공한 MSP사업자로서 축적해 온 노하우가 반영된 플랫폼이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다"며 "앞으로 다양한 기능을 개발해 고객이 최적의 의사결정을 하는 데 도움을 주는 스마트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