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룡 "2024년 시장 기대 넘는 성과 보여달라"

종금사 역량 강화 증권업 진출

금융입력 :2024/01/21 11:48

우리금융그룹 임종룡 회장이 올해는 시장이 기대하는 성과를 내야 한다고 말했다.

21일 우리금융은 지난 19일 본사 대강당에서 열린 ‘2024년 그룹 경영전략워크숍’서 임종룡 회장은 “2024년은 경영진들이 온전하게 감당하는 해인 만큼 시장이 기대하는 수준 이상의 성과를 보여달라”라고 주문했다고 밝혔다.

올해 워크숍은 작년 7월 60여 명의 소수 임직원만으로 압축해 진행했던 것과 달리 그룹사 대표 및 전 임원, 은행 본부장 및 부서장, 자회사 전략담당 부서장, 그룹 우수직원 등 임직원 약 380명이 함께 했다.

지난 19일 우리금융 본사 강당에서 진행한 ‘2024 그룹 경영전략 워크숍’에서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그룹 경영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우리금융은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해 ▲핵심사업 경쟁력 강화 ▲리스크관리 ▲그룹시너지 확대 ▲디지털/IT경쟁력 강화 등의 전략 방향도 세웠다.

관련기사

특히 전통적 강점 분야인 기업금융에서의 명가 위상을 되찾기 위한 노력과 함께 작년말 증자를 완료한 종금사 역량 강화를 통해 증권업 진출에 대비하겠다고 언급했다.

임종룡 회장은 또한 “그룹 모든 구성원들이 자신감, 감사와 소통, 합심의 자세로 무장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한 손에는 나침반을, 다른 한 손에는 스톱워치를 들고 우리금융의 목적지를 향해 전속력으로 달려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제 인프라 정비와 전략수립을 마친 만큼 전략 방향(나침반)에 최대한 집중하고 속도감(스톱워치) 있게 성과를 내겠다는 자신감을 임직원들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