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가 11세대 더 뉴 E클래스를 출시하면서 트림별 가격이 인상되거나 조정됐다. 신형 E클래스는 전 모델 전동화, 슈퍼 스크린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하면 8년 만에 완전 변경된 모델이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코리안 프리미어 행사’를 열고 신형 E클래스 공식 출시를 알렸다.
이번에 출시된 E클래스는 7개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우선 가장 대중적인 모델인 E300 4매틱 익스클루시브와 E300 4매틱 AMG라인이 가장 먼저 인도될 예정이다. 4매틱 AMG라인은 전작대비 150만원 올랐다. 반면 4매틱 익스클루시브는 140만 싸졌다.
E300 4매틱 AMG라인은 MBUX 슈퍼스크린이 기본 적용돼 E클래스의 디지털 경험을 최적으로 누릴 수 있다.
가장 큰 가격 차이를 보인 것은 E450 4매틱 익스클루시브가 전작보다 730만원 비싸졌다. E200 아방가르드는 14.4인치 고해상도 LCD 중앙 디스플레이 적용에도 340만원 인상됐다. 가장 적게 가격이 올라간 모델은 220d 익스클루시브로 60만원 인상됐다.
통상 완전 변경을 거치면 300~400만원 정도가 인상되는 수준이다. 신형 E클래스는 인상만큼 차별화된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게 벤츠 측 설명이다. MBUX 슈퍼스크린은 운전석 전면이 디스플레이화 됐다. OTT 등 국내외 콘텐츠를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다.
내부에는 앉으면 음향의 감각이 시각으로 느껴지는 새로운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와 공명을 통해 온몸으로 음악을 느낄 수 있는 부메스터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이 밖에 총 16개의 휴대폰에 저장할 수 있는 디지털키 등 편의사양이 들어갔다.
전동화도 큰 변화점이다. 벤츠의 오래된 기술로 디젤 엔진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부터 가솔린 마일드 하이브리드 등 전 라인업이 전동화됐다. 하이브리드차를 선호하는 최근 소비자 선택에 적중했다는 것이 세간의 평가다. 복합연비도 가솔린 모델인 E300 4매틱 익스클루시브의 경우 11.6㎞/ ℓ다.
벤츠가 추후 출시할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대 출력 95kW의 전기 모터를 탑재했으며, 1회 충전 시 최대 115km의 (유럽 기준) 주행 거리를 제공해 출퇴근 등 일상적인 상황에서는 순수 전기 중심으로 주행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 벤츠 11세대 '더 뉴 E클래스' 美보다 韓서 먼저 출시2024.01.19
- '韓 수입차 1위' 벤츠 11세대 E클래스 출시…7390만원부터2024.01.19
- 토요타, 역사상 첫 해외 생산공장 폐쇄2024.01.18
- 수입차 브랜드, 올해 고객 만족 위해 서비스센터 확충2024.01.18
이날 벤츠코리아 부임 이후 처음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마티아스 바이틀 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E클래스 세단 판매량 1위 한국에 신형 E클래스를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한국 베스트셀링 모델 역사를 변함없이 써 내려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더 뉴 E클래스 가격은 E200 아방가르드 7천390만원, E220d 4매틱 익스클루시브 8천290만원, E300 4매틱 익스클루시브 8천990만원, E300 4매틱 AMG라인 9천390만원, E450 4매틱 익스클루시브 1억2천3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