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이지는 케이뱅크의 디지털 경쟁력 확보의 일환이자 ITSM&ITAM 체계 개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IT서비스 업무 효율성 및 만족도 증대, IT자산 관리업무 전산화를 통한 자산 정합성 및 업무 효율성 증대를 우선 과제로 ITSM&ITAM시스템을 구축했다. 더불어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과 편리성 향상을 유도했다.
내부회계관리제도와 관련하여 재무 및 관련 시스템에 대한 정보통신 일반통제 활동을 수행하기 위하여 투명한 데이터 처리, 적절한 업무분장, 승인을 통한 변경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만들어졌다. 또한 감독기관 및 회계감사에 대한 대응 측면에서 효율성 또한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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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사업을 수행한 에스티이지 임수빈 이사는 “본 사업은 ITIL 기반으로 현황분석 및 성숙도 평가를 통해 케이뱅크 업무환경 개선점 도출 및 그에 따른 To-Be 모델 설계하고 이를 로우코드 플랫폼 기반의 솔루션을 통한 소스코딩이 아닌 커스터마이징으로 케이뱅크의 ITSM&ITAM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케이뱅크에서는 ‘성공적인 ITSM솔루션 구축 및 ISO20000인증 엔에이블링’ 사업을 수행하여 성공적인 인증 획득과 기업혁신에 기여한 STEG에 감사패를 제작하여 전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