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신규 이사회 부문 설립·임원 인사 단행

고객 서비스 및 제공 부서 설립

컴퓨팅입력 :2024/01/10 13:24

SAP는 9일(현지 시간) 신규 이사회 부문 설립 및 이사회 임원 인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SAP는 4월 1일부터 신규 이사회 부문 '고객 서비스 및 제공' 부서를 운영한다. 해당 부문은 고객의 클라우드 여정을 지원하고 혁신 도입을 가속화하며,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목표를 갖췄다. 2019년부터 이사회 임원으로 활동한 토마스 자우에레시그가 해당 이사회 부문을 맡는다. 

자우에레시그 이사회 임원은 "SAP에서 하는 모든 일은 고객을 위한 것으로, 우리는 고객 서비스 및 제공 부문을 통해 고객의 성공에 대한 새로운 차원의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며 "고객 만족도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토마스 자우에레시그 고객 서비스 및 제공 부문 총괄 내정자. (사진=SAP)

SAP는 SAP 제품 엔지니어링 총괄로 무함마드 알람을 정했다고 알렸다. 알람 총괄은 2022년 1월 31일에 지능형 지출 및 비즈니스 네트워크 부문 사장 겸 최고제품책임자로 SAP에 합류했다. 그는 조달, 출장 및 경비, 외부 인력 관리, SAP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담당하는 엔지니어링 및 설계 팀을 이끌고 있다. 

SAP에 입사하기 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17년간 근무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제품 및 엔지니어링 부문 기업 부사장도 역임했다.

관련기사

무함마드 알람 제품 엔지니어링 총괄 및 SAP 이사회 임원 내정자. (사진=SAP)

무하마드 알람 총괄은 "SAP에 입사한 이후 제품 포트폴리오의 폭과 깊이, 엔지니어링의 우수성, 엔지니어들이 SAP 고객을 위해 창출하는 엄청난 가치에 놀랐다"며 "세계 최고의 제품 및 엔지니어링팀과 변혁의 여정을 계속하고 솔루션 전반에 걸쳐 고객을 위한 놀라운 혁신을 실현할 것이다"고 했다.

SAP 하소 플래트너 경영감독위원회장은 "자우에레시그가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고객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직책을 맡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무함마드 알람 신임 총괄은 비전을 갖춘 리더이자 열정적인 엔지니어로 SAP의 우수성과 혁신을 위해 공헌할 것으로 믿는다"고 전했다. 

S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