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PC 액세서리 사업을 인케이스로 이관한다. 서피스 브랜드만 남고 나머지 모든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웹캠 등의 액세서리 제품은 인케이스란 브랜드로 판매된다. 작년 5월 마이크로소프트는 액세서리 판매를 종료하기로 했었다.
5일(현지시간) 미국지디넷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와 인케이스 모회사 '온워드'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해 올해부터 마이크로소프트 브랜드의 PC 액세서리 포트폴리오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새로운 제품라인은 '인케이스 디자인드 바이 마이크로소프트(Incase Designed by Microsoft)'란 브랜드로 판매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작년 5월 키보드, 마우스, 웹캠 등 PC 액세서리 제품을 서피스 브랜드만 남기고 모두 단종시켰다. 마이크로소프트 PC 액세서리 사업은 1983년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 출시부터 시작됐고 작년 40년만에 종료됐다.
인케이스로 이관된 PC 액세서리는 인체공학 키보드 등 많은 인기를 누렸던 제품을 포함한다. 온워드는 인케이스브랜드로 올해 23개의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을 다시 출시할 예정이며, 2분기 출시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디자인하고 개발했지만 출시하지 않았던 인체공학 키보드도 출시할 계획이다.
모바일 기기용 액세서리 전문브랜드인 인케이스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계약을 통해 처음으로 컴퓨터 액세서리 브랜드를 판매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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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케이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동일한 제조 구성 요소와 공급망을 사용하게 될 예정이다.
이 파트너십은 라이선스 계약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앞으로도 액세서리 제품의 디자인 소유권을 보유하게 되고, 인케이스는 라이선스 갱신을 통해 제품 판매를 유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