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은 신창재 대표 겸 이사회 의장이 신년식에서 2024년 핵심 과제로 경영 혁신을 강조했다고 2일 밝혔다.
신창재 의장은 신년사를 통해 “생명보험회사를 비롯해 손해보험회사, 법인보험대리점(GA), 보험비교플랫폼 등으로 경쟁구도가 다각화되고 있다”며 “이에 대응하고 생존하기 위해 우리에게 요구되는 것은 오직 혁신 뿐”이라고 밝혔다.
신창재 의장은 “먼저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파악해야 한다”면서 “그리고 혁신을 통해 이를 어떻게 제공할 것인지, 상품과 서비스를 어떻게 차별화 할 것인지 고민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혁신을 통해서만 보험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사업의 성공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교보생명, ISMS-P 인증 획득2023.10.24
- 교보생명 '보험금 일괄 청구 서비스' 개시2023.10.11
- 교보생명,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활용 혁신금융서비스 지정2023.09.19
-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 "MZ 사원들과 직접 소통"2023.07.27
이어 “생명보험 시장 규모가 인구 노령화 현상에 따라 점차 줄어드는 가운데 MZ세대와 뉴실버세대가 주 고객층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전통적인 종신보험에 대한 고객 니즈는 줄어드는 반면 생존 시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건강, 상해보험 등 제3보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신 의장은 “외부 파트너의 새로운 아이디어, 상품과 서비스, 신기술을 활용해 고객 서비스와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해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면서 “외부 스타트업들의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문화가 우리 회사의 혁신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