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위메이드 "2024년, 내실 다지는 해…다른 성장 레벨 보여줄 것"

1분기부터 나이트크로우 글로벌 출시

디지털경제입력 :2024/01/02 09:42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2024년을 '내실을 다지는 해'가 될 것이라며, 다른 성장의 레벨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현국 대표는 지난 1일 신년사를 통해 "지난 1년은 다사다난이라는 말로는 형용할 수 없을 정도의 도전이 있었고, 어려운 대외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우리 일을 해 나가면서 큰 성과를 이루어냈다"고 강조했다.

장 대표는 "명실상부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한 게임인 나이트크로우를 출시했고, 다들 불가능하다고 했던 중국 IP 이슈를 장장 7년에 거친 불굴의 노력을 통해서 해결했고,  블록체인 생태계의 구성 요소를 누적적으로 빌드해 왔다"며 "신규 사업을 공격적으로 추진하면서도 회사의 현금은 1천억 가까이 늘어나는 건강한 재무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장 대표는 2024년이 내실을 다지는 해가 되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일의 우선순위를 정해 중요한 일에 집중하고, 그 일을 할 때에는 비용효과적으로 할 때 다질 수 있을 것"이라며 "그 동안 해왔던 일들의 비용효과를 분석하고,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일들을 연초부터 연중 내내 진행하게 됄 것이다"라고 말했다.

우선 위메이드는 1분기 나이트 나이트크로우 글로벌 버전 출시한다. 이와 함께 판타스틱4베이스복, 미르4와 미르M 중국 버전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블록체인의 경우 지난해 8월 이후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장 대표는 "블록체인 사업에 의심을 갖는 일반인들조차도, 매월 성과를 연결한 추세선을 그려 보면, 우리의 미래를, 우리의 비전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장 대표는 "지난해부터 전개되는 중국 시장의 새로운 거대한 흐름은 우리의 IP 사업 전개 및 신작 출시와 맞물려 다른 레벨의 캐쉬 카우를 만들어낼 것이다. 미시적인 작은 물결은 거대한 장강의 흐름을 막지 못한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장 대표는 "실행이 전부다. 우리의 비전, 지난 몇 년 동안 우리의 계획과 실행이, 성과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이 최선을 다 해주시길 부탁드린다. 위대한 회사를 만들겠다는 위대한 도전을 통해서 여러분 모두 직업적 의미와 보상을 얻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