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RPG가 PC 게임 '로스트아크'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인기 반등에 나섰다.
'로스트아크'는 지난 2018년 국내에 선 출시된 이후 장기간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스마일게이트의 대표작이다. 이 게임의 겨울 업데이트는 새해 3월까지 이어진다.
28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RPG는 PC MMORPG '로스트아크'의 겨울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최근 스마일게이트RPG는 겨울 업데이트 첫 콘텐츠로 신규 클래스 '브레이커'를 선보여 주목을 받기도 했다. 해당 클래스는 양손에 착용하는 '헤비 건틀릿'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우수한 기동성을 바탕으로 공격포지션을 선점하고 스킬을 연계해 사용하는 게 특징이다.
특히 해당 클래스는 스킬 종류에 따라 기력과 충격 에너지를 사용한다. 두 에너지는 사용시 엇갈려 재충전된다. 이 같은 방식을 활용한 스킬 연계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적에게 공격을 적중시켜 획득한 투지 에너지도 존재한다. 해당 에너지를 활용하면 일시적으로 권왕태세 상태에 돌입해 더욱 강력한 공격이 가능하다.
겨울 첫 업데이트에 초반 반응은 기대 이상이었다. 첫 업데이트 일주일 만에 전월 동기간 대비 신규 모험가 수는 291%, 복귀 모험가 수는 408% 증가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는 전재학 디렉터가 지휘봉을 잡은 이후 나온 긍정적 수치란 점에서 더 주목을 받기도 했다.
새해 1월에는 신규 대륙 쿠르잔과 함께 여러 개의 레이드로 구성된 '카제로스 레이드'도 선보일 예정이다. '카제로스 레이드'는 인기 콘텐츠인 '군단장 레이드'의 뒤를 이은 엔드 콘텐츠로 꼽히고 있다.
첫 카제로스 레이드에서는 초대 욕망군단장 에키드나가 등장한다. 총 2개의 관문으로 구성했다. 참여 가능한 캐릭터 예상 레벨대는 노멀 1620, 하드 1630이다. 16인으로 진행되는 어비스 레이드 상위 버전인 베히모스 에픽 레이드는 새해 3월 출시된다.
관련기사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러브 딜리버리2' 24일 단독 출시2023.12.22
-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새 클래스 '브레이커' 추가...겨울 시즌 업데이트 돌입2023.12.20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퓨처비 챌린지 2023 마무리2023.12.20
- 스마일게이트 AI센터, 제2회 AI 테크 데이 개최2023.12.19
이와 함께 솔로잉 콘텐츠도 추가된다. 1인 군단장 콘텐츠이며 1인 기준으로 제작된 기믹과 패턴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성장에 필요한 재료를 얻어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로스트아크 겨울 시즌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신규 클래스 브레이커 추가와 겨울 시즌 이벤트에 힘입어 신규 및 복귀 이용자 수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라며 "새해 1분기에 새 레이드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가 지속되는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