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이 AWS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 설계 및 구축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아 아마존웹서비스(AWS)로부터 ‘AWS SaaS 컴피턴시’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AWS SaaS 컴피턴시는 AWS 기반 SaaS 솔루션의 설계 및 구축에 특화된 전문성을 갖추고, 검증된 고객 성공 사례를 다수 보유한 컨설팅 파트너에게 수여하는 인증 프로그램이다.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AWS SaaS 컴피턴시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AWS 기반의 SaaS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의 설계와 구축 경험을 다수 보유해야 한다. 레거시 애플리케이션을 AWS 클라우드로 성공적으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어야 하며, SaaS 솔루션의 효과적인 구축과 최적화에 필요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 아키텍처 설계에 대한 전문성도 필수적이다.
베스핀글로벌은 AWS의 엄격한 검증 절차와 다수의 고객 사례 평가를 거쳐 SaaS 컴피턴시를 획득했다.
AWS 인프라를 토대로 복잡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SaaS 솔루션을 설계하고 구현할 수 있는 전문성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SaaS 애플리케이션 개발 지원 능력을 인정받았다. 지난 해 SaaS 상품의 개발과 운영, 상품화 노하우를 집약한 ‘SaaS 전환 솔루션’을 출시하여 SaaS 솔루션 구축을 원하는 기업 고객들을 돕고 있기도 하다.
관련기사
- 옵스나우, AI 서비스 ‘옵스나우 인사이트’ 공개2023.12.18
- 베스핀글로벌, 자체 대화형 AI플랫폼 준비 마쳐2023.12.07
- 베스핀글로벌, AWS ‘올해의 글로벌 MSP 파트너상’ 수상2023.11.30
- 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플레어와 한국 총판 계약 체결2023.11.27
장인수 베스핀글로벌 한국 대표는 “그간 베스핀글로벌은 다수의 AWS 컴피턴시를 취득함으로써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종합적인 역량을 인정받아왔다”며 “이번 SaaS 컴피턴시 획득이 베스핀글로벌의 SaaS 기술력을 대내외에 한번 더 알리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앞으로 기존 소프트웨어의 SaaS화, SaaS 컨설팅과 개발 및 AWS 마켓플레이스를 비롯한 시장 진출 방안도 지원함으로써 SaaS 사업을 더욱 활성화시킬 계획”이라며 “베스핀글로벌의 SaaS 사업 활성화는 물론, 국내 SaaS 생태계 발전에도 보탬이 되리라 믿는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