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영어 학습 솔루션 '스픽'을 운영하는 스픽이지랩스코리아(대표 코너 니콜라이 즈윅)가 첫 TV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평소 솔직하고 당당한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이효리를 모델로 발탁, 사람들이 영어 회화를 하면서 가장 큰 걸림돌로 여기는 '영어에 대한 완벽주의'를 스픽의 관점으로 위트 있게 풀어냈다.
스픽은 첫 TV 광고 캠페인을 준비하는 단계에서 수차례의 조사와 이용자 인터뷰를 진행했다. 그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영어에 대한 완벽주의'로 인해 영어 회화를 즐기지 못하고 있다는 인사이트를 발견하고 그 부분에 집중하며 TV 광고 캠페인의 스토리라인을 완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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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영어, 틀려야 트인다"라는 메인 광고 카피와 "사람보다 나은 AI 선생님"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사람처럼 함부로 학습자를 평가하거나 꾸짖지 않는 AI와 부담 없이 영어 회화를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스픽이지랩스코리아 정두현 브랜드 매니저는 "영어 앞에서 주눅 들지 않고 용기 있게 말을 내뱉어야 영어 회화 실력이 늘 수 있다는 스픽의 브랜드 철학과 늘 솔직하고 당당한 라이프스타일로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가수 이효리의 이미지가 비슷하다는 판단 아래 스픽의 첫 TV 캠페인을 이효리와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며 "이번 광고를 통해 영어 회화에 대한 부담을 가졌던 많은 이들이 영어 회화를 더 즐겁고 편안하게 즐기실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