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커뮤니케이션즈는 일반전화 문자수신 텔톡(TellTok) 서비스가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메시징 서비스 주목받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텔톡은 지자체·기업 등이 사용하는 유선 전화번호로 고객의 민원이나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다. 별도의 앱 설치나 가입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디지털 취약계층에게 접근성을 높였다.
팩스나 이메일 사용이 어려운 디지털 취약계층은 텔톡을 사용하는 해당 기관 전화번호로 사진을 찍어 바로 서류, 사진, 이미지를 바로 발송할 수 있다.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도 전화통화나 홈페이지 접속 없이 문자로 바로 문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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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를 통해 소통하기 때문에 전화 통화에 비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적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형수 모노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텔톡 서비스가 디지털 소외계층, 노인, 청각장애인, 콜포비아를 겪는 분들에게 소통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유용한 서비스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