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그룹, 운파문화장학회 5억6천만 원 기부

컴퓨팅입력 :2023/12/22 09:22

에스넷그룹이 운파문화장학회에 5억 6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재원 부족으로 장학 활동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운파문화장학회’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운파문화장학회는 1993년 11월경 설립되어 30년간 인재 양성 및 문화, 예술 발전을 위해 후원과 지원을 하고 있는 장학회이다.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에스넷 그룹은 ‘운파문화장학회’와 협력하여 장학사업 적극 추진 예정으로 ▲장학사업 수행 ▲교육청 및 지자체 협업 ▲학술∙예술분야 사업 ▲그룹차원의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할 방침이다.

에스넷그룹

에스넷그룹의 장학사업은 수혜자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학교 추천을 받은 대학생 이상 대상자에게는 학자금과 생활비를 지원하고, 고등학생 이하 대상자에게는 생활비와 IT 역량 제고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청이나 지자체와 협업하여 IT 인프라가 부족한 학교나 시설에는 IT인프라 구축 환경 비용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여, 이들이 우수 IT 인재로 성장하도록 힘을 쓴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학술∙예술분야 사업에서는 IT 관련 학술, 강연회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강연비용도 지원하고, 그룹차원의 ESG경영 실천을 위해 그룹 계열사 및 최고 경영진 기부 활동과 재능 기부 등 그룹 임직원의 장학재단 사회봉사 활동 동참을 전개한다.

관련기사

박효대 에스넷그룹 회장은 “금번 기부는 에스넷그룹 전 계열사가 함께한 그룹사 공동 사회공헌 활동이라 그 어느 때보다 뜻깊다”며 “앞으로도 에스넷그룹은 ESG 경영 일환으로 임직원들과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스넷그룹은 클라우드, AI, IoT 등의 기술과 차세대 기술력을 기반으로 구매에서 컨설팅, 구축, 운영, 유지 보수까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ICT 제품과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로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