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12일 서울 동대문구 벤틀리 타워에서 플래그십 럭셔리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뉴 벤테이가 EWB’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 뉴 벤테이가 EWB는 지난 2017년 국내에 공식 출시된 벤테이가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신모델로 휠베이스를 연장해 기존 오너드리븐(운전자가 직접 운전) 성향에서 쇼퍼드리븐(뒷좌석에 탑승) 성향으로 전환한 것이 특징이다.
또 브랜드 최초의 ‘벤틀리 에어라인 시트’를 적용돼 최고급 프라이빗 제트기와 같은 뒷좌석 공간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가격은 더 뉴 벤테이가 EWB 아주르는 3억4천30만원, 더 뉴 벤테이가 EWB 뮬리너는 3억9천390만원부터 시작한다.
더 뉴 벤테이가 EWB는 특징은 일반 벤테이가보다 180mm 늘어난 5천305mm의 전장과 3천175mm의 휠베이스다. 벤틀리는 차체를 늘리면서 언더플로어, 사이드 패널, 도어와 루프를 비롯한 2천500개 이상의 부품을 완전히 새롭게 설계했다.
확장된 휠베이스는 전적으로 뒷좌석 공간 확대에 쓰여 동급 최대 수준으로 넓고 안락할 뿐만 아니라, 벤틀리의 탁월한 장인정신을 통해 최고급 소재와 첨단 기능으로 고급스럽게 마감됐다.
더 뉴 벤테이가 EWB의 뒷좌석에는 2개의 독립식 시트와 1개의 중앙 시트로 이뤄진 4+1 시트 구성이 기본 제공된다. 독립식 시트는 16가지 방향으로 조절이 가능하며, 열선 및 통풍 기능과 5가지 마사지 기능을 기본 탑재하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경우 성인 3명이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는 벤치 타입 2열 시트도 선택 가능하다.
더 뉴 벤테이가 EWB에는 브랜드 최초의 최상급 시트 스펙인 ‘벤틀리 에어라인 시트’ 선택 사양이 제공된다. 프라이빗 제트기의 일등석 시트에서 영감을 받은 벤틀리 에어라인 시트는 일반적인 독립식 시트보다 더욱 편안한 착좌감과 최상의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먼저 벤틀리 에어라인 시트는 일반 독립식 시트보다 더 두툼하고 부드러운 조절식 사이드 볼스터와 쿠션을 갖추고 있다. 좌우의 시트는 각각 헤드레스트, 쿠션 연장 등 22 방향 조절 기능이 탑재돼 최상의 착좌감과 탑승객의 체형에 맞춘 섬세한 시트 조절이 가능하다.
벤틀리 에어라인 시트는 최고의 안락함을 제공하는 ‘릴렉스 모드’와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세계 최초의 ‘자동 온도 감지 시스템'과 '자세조정시스템'도 탑재된다. 탑승객은 자신의 기호에 따라 6단계로 희망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자세 조정 시스템은 시트 표면에 가해지는 압력을 지속적으로 감지, 3시간 동안 총 177가지 다양한 자세 변화를 제공해 장시간 주행 시 탑승객의 스트레스와 피로감을 최소화한다.
더 뉴 벤테이가 EWB에는 벤틀리 브랜드 최초로 ‘파워 클로징 도어’ 기능이 탑재돼 센터 콘솔 후방에 부착된 버튼을 누르면 전동으로 리어 도어를 닫을 수 있다. 엔진은 4.0L V8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 탑재돼 최고출력 550마력(PS), 최대토크 78.5kg.m를 발휘한다.
특히 벤틀리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48V 전자식 안티-롤 컨트롤 시스템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가 기본 적용됐다. 플라잉스퍼를 통해 처음 소개된 ‘전자제어식 올 휠 스티어링’을 기본 탑재해 회전반경은 180mm 긴 휠베이스에도 불구하고 일반 벤테이가보다 7% 작은 11.8m에 불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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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틀리 더 뉴 벤테이가 EWB는 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아주르’, ‘뮬리너’ 등 두 가지 사양을 제공한다.
크리스티안 슐릭 벤틀리모터스코리아 총괄상무는 "벤테이가 EWB 내부는 전체 240억가지 조합을 통해 개인화 할 수 있다"며 "벤테이가 EWB는 벤틀리 가치인 좋은차, 빠른차, 동급 최고의 차에 가장 부합하는 차"라고 자부심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