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채용달력 구독' 서비스…캘린더 앱에 연동

기업별 취업 준비 용이

취업/채용입력 :2023/12/12 09:11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은 ‘채용달력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캘린더 앱과 연계, 구독 등의 서비스로 기업마다 다른 일정으로 올라오는 공고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사람인 채용달력 페이지 상단에 제공되는 테마별 공고를 개인의 필요에 맞게 구독 버튼을 누르면 공고 일정이 캘린더에 등록된다. 구독한 테마별 공고 내용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캘린더 일정도 자동으로 반영된다. 월별, 주간별로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각 기업별 스케줄을 차트로 볼 수 있어 일정관리에 더 용이하다.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테마별 공고는 신입/인턴에 특화돼 있으며, 구직자들이 특히 많은 관심을 갖는 주제로 큐레이션한 결과다. 

인기 테마 공고로는 ▲주35시간 IT기업 ▲주4일제기업 ▲벤처 천억 기업 ▲재택근무 기업 ▲AI매치 점수가 높은 공고 등이 있다. 테마 공고는 평균 조회수가 10만회 이상일 정도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사람인

또, 채용달력을 캘린더 앱과 연동이 가능하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등록된 공고 스케줄을 네이버 캘린더 앱으로 내보내면 개인 일정과 함께 확인이 가능하다. 사람인은 향후 구글 캘린더 앱과도 연동을 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사람인은 채용달력 구독 서비스 활용을 도모하기 위해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22일까지 채용달력에서 테마별 공고를 구독한 사람인 회원 10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를 지급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람인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27일 사람인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람인 사업실 문정순 실장은 “기존 채용 캘린더가 공고의 채용 일정을 순서대로 보여주는 식이었다면, 이번 개편으로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진화했다”며 “캘린더 앱과의 연동으로 모바일 연계를 강화했고, 기업별 차트 형태 등으로 공고 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가독성을 높였다”고 말했다.